top of page

무설탕 감미료에 대한 지침 풀기

  • wellpy
  • 2024년 4월 26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4년 7월 15일


세계보건기구(WHO)는 체중을 조절하거나 비전염성 질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NSS를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하는 무설탕 감미료(non-sugar sweeteners, NSS)(종종 인공 감미료 또는 저칼로리 감미료라고도 함)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연구 검토를 실시한 후, 그들은 설탕 감미료를 NSS로 대체해도 성인과 어린이의 장기적으로 체중 감소를 촉진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임상 시험 데이터에 따르면 NSS 섭취량이 많을수록 설탕 및 설탕이 첨가된 식품/음료를 대체할 때 칼로리 섭취량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SS는 배고픔이나 포만감 수준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일부 실험에서는 NSS를 사용하면 배고픔이 덜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다른 실험에서는 NSS 함유 음료를 더 많이 섭취한 참가자의 식욕이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찰 코호트 연구를 살펴보면 NSS 함유 음료의 장기간 사용은 성인의 심혈관 질환 및 조기 사망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음료나 식품에 첨가된 NSS의 섭취량이 많을수록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WHO는 "역인과관계"가 긍정적인 연관성에 기여했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NSS를 가장 많이 섭취한 참가자는 체질량 지수와 비만 또는 대사 위험 요인이 더 높은 경향이 있었으며 따라서 이미 만성 질환에 걸리기 쉬운 경향이 있었습니다(건강 측정으로 NSS를 선택함).

NSS 함유 음료 섭취와 암 또는 암 사망과의 연관성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발견을 바탕으로 WHO는 NSS가 영양가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어릴 때부터 식단의 전반적인 단맛을 낮추기 위해 노력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하버드 챈 스쿨 전문가들은 단 것을 길들이라는 WHO의 권고에 동의했지만, 메타 분석에서 특정 대규모 연구를 제외했다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100,000명 이상이 포함된 생략된 코호트 연구에서는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희생하면서 인공적으로 감미된 음료의 소비가 증가하는 것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 증가가 감소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이 발견되었으며 이는 소규모 단기 무작위 대조 시험의 결과와 일치합니다.

통계적 모델링에 따르면, 가당 음료 1인분을 인공 감미 음료로 대체하면 전체 사망 위험이 4% 낮아지고, 심혈관 질환 관련 사망 위험이 5% 낮아지고, 암 관련 사망 위험이 4% 낮아지는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

물론 장기적인 건강을 위한 최적의 음료에 관해서는 다른 옵션을 찾아야 합니다.

Harvard T.H.Chan 공중 보건 학교의 영양학과장인 Frank Hu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습관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의 경우 인공 감미료가 첨가된 음료를 일시적인 대체품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최선의 선택은 물과 무가당 커피 또는 차입니다. .”

 
 
 

Comentarios


bottom of page